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임상병리학전공

임상병리학전공 실습실 소개

임상미생물학 Lab.

본 실험실은 항진균제 감수성 측정법 원리 이해를 바탕으로 진균 생육 억제 특성을 가진 천연생리활성 물질 탐색과 항진균제 등 약제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를 수행하는 연구실입니다.

임상미생물학 Lab.Ⅰ
임상미생물학 Lab.Ⅱ

임상생화학-분자생물학 Lab

본 실험실은 Nerve specific glutamate dehydrogenase isoenymes 와 microglia와 연관된 neuro-inflammation에 대해 연구하고, 진단검사의학에서 활용되는 임상 화학 및 분자생물학적 진단 방법을 교육하는 연구실입니다.

임상생화학-분자생물학 LabⅠ
임상생화학-분자생물학 LabⅡ

세포면역-나노의학 Lab.

본 실험실은 암세포 및 암 줄기세포의 표적화 나노-리포솜 개발을 통한 약물 및 유전자 전달에 따른 항암 효과와 관련하여 세포면역 기전들을 연구하는 실험실로 다양한 표적화 나노의학 치료제를 개발하는 연구실입니다.

세포면역-나노의학 Lab.Ⅰ
세포면역-나노의학 Lab.Ⅱ

임상혈액-실험동물학 Lab

착색렌즈, 선글라스, 야간운전용 렌즈, 청색광 차단렌즈 등 다양한 기능성 렌즈에 대한 광학적 및 색채학적 특성을 조사하고, 임상적 평가를 수행하면서 보다 우수한 성능의 기능성 렌즈를 제조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임상혈액-실험동물학 LabⅠ
임상혈액-실험동물학 LabⅡ

임상조직병리학 Lab.

자궁암으로부터 배양된 세포와 조직을 이용한 면역 염색을 수행하여 자궁 샘플의 면역 염색을 통해 HPV 감염 유무를 확인하고 인유두종 바이러스가 감염된 군에서는 고위험군과 저위험군을 DNA Chip 및 유전자 분석을 수행하는 연구실입니다.

임상조직병리학 Lab.Ⅰ
임상조직병리학 Lab.Ⅱ

생체고분자 융합 재생의학 Lab.

생체고분자와 줄기세포를 이용한 혈관 및 치아재생에 대한 재생의학 연구 및 분화기전 연구와 암의 발병 및 전이과정에 관련된 암줄기세포의 생체마커 발굴 및 생물학적 기능규명 연구를 수행하는 연구실입니다.

생체고분자 융합 재생의학 Lab.Ⅰ
생체고분자 융합 재생의학 Lab.Ⅱ
생체고분자 융합 재생의학 Lab.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