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포토앨범

Home 학과소개 포토앨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print

포토앨범

제16회 학술제 & 2017 홈커밍데이 행사 게시판 상세보기

[작업치료학과] - 포토앨범

제목 제16회 학술제 & 2017 홈커밍데이 행사
부서명 작업치료학과 등록일 2017-09-26 조회 5910
첨부 jpg 전체사진(학술제).jpg
jpg 학과교수님참여.jpg
jpg 동문회후원.jpg
jpg 선배특강.jpg
jpg 논문발표.jpg
jpg 논문발표2.jpg
jpg 임상실습발표(국내).jpg
jpg 홈커밍인사.jpg
이전 다음

건양대학교 작업치료학과는 923일 오후 1시부터 제16회 학술제를 진행했습니다. 건양대 작업치료학과는 2002년부터 매해 학술제를 진행해왔습니다. 이번 제 16회 학술제에서는 새로운 청춘, 노인작업치료료를 주제로 오후 1시에 건양대학교 대전캠퍼스 간호대학 강당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학과장 유두한 교수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의과학대학 정명현 학장님께서 참여해 주셔서 격려사를 해 주셨습니다. 이어 김동민 학생회장은 멋진 퍼포먼스와 함께 학과 학술제 개회식을 알렸습니다.

또한 건양대학교 작업치료학과 동문회에서 함께 참석하여 학과 학술제를 지원해 주시고, 동문 출신 교수 및 임상가들의 소개 시간이 있었습니다. 광주여자대학교 작업치료학과 최성열 교수님(03학번)은 동문회를 대표로 모든 동문과 재학생이 함께 20주년을 향해 달려가자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선배 특강으로 광주여자대학교 작업치료학과 한상우 교수님(01학번)이 노인-되기(becoming)이라는 주제로 고령사회 노인에 대한 현황과 문제점, 그리고 작업치료사의 역할, 노인체험 등을 내용으로 진행해 주셨습니다.

또한 중간 시간마다 4학년을 중심으로 졸업논문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국내 우수병원과 해외실습을 대상으로 실습현황 및 실습보고회를 통해 재학생들과 함께 현 실습기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았습니다. 4시간에 걸쳐 진행된 학술제는 노인되기 체험, 논문발표, 실습보고회를 통해 노인작업치료에 대한 내용을 함께 공유하는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같은 날 오후 18시부터는 관저동 하늘정원장작구이에서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함께 모두 모여 함께 인사하고 소개하는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12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는 재학생들의 기념 공연과 함께 동문 선배들의 소개를 통해 작업치료에 대한 뜻 깊은 교류의 시간을 갖았습니다. 20주년을 기약하며 이날 행사들은 즐겁고 행복한 분위기 속에 끝을 향해 달려갔습니다. 수고해 주신 재학생, 졸업생 그리고 학과 교수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