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원장인사말

바이오융합대학원장 사진

바이오융합대학원장
유영춘

글로벌 비임상평가 전문인재양성의 메카 건양대학교 바이오융합대학원입니다.

21세기 경제 산업의 핵심열쇠인 바이오산업은 세계 경제를 선도할 핵심전략 성장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바이오산업은 바이오기술(Bio Technology)을 바탕으로 의약품, 화장품, 식품, 환경 등과 IT, NT 기술과의 융합을 통하여 다양한 첨단산업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바이오 첨단산업의 변화를 선도하는 가장 핵심 분야는 바이오제약산업으로 인류의 건강한 삶과 복지를 가능하게 만들어 줄 것이며, 이를 위해서는 바이오제약의 지속적인 연구 및 개발이 필요합니다. 이 과정에서도 반드시 거쳐야 하는 비임상시험평가의 성공적 수행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러한 바이오 비임상평가의 중요성에 따라 보건의료의 중심대학인 건양대학교는 2013년부터 바이오 비임상평가 분야의 전문인재 양성을 목표로 특성화된 바이오융합대학원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바이오융합대학원은 “글로벌 비임상평가 전문인재양성의 메카”로, 건양대학교 의과대학, 식품의약품안전청, 안전성평가연구소, 동아제약 등 국내 대학-산업체-연구소-정부기관의 협력을 통하여 맞춤형교육으로 관련 산업체에 취업 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바이오 특성화 대학원입니다.

더 나아가 다학제적 비임상시험분야의 선진화에 기여할 수 있는 석사급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여, 국내 비임상시험평가 인프라를 세계적 수준으로 향상시키며 BT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세계시장 진출 확대를 통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입니다.

건양대학교 바이오융합대학원에서 비임상평가 글로벌 인재로 새롭게 꿈을 펼쳐 비상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