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입학 FAQ

  1. 좌우로 터치하시면 화면이 이동합니다.

    건양대학교 일반/특수대학원 차이를 안내드립니다.
    구분 일반대학원 특수대학원
    교육목적 학문의 기초 이론과 고도의 학술연구를 주된 교육목적으로 하는 대학원 직업인 또는 일반 성인을 위한 계속교육을 주된 교육목적으로 하는 대학원
    학위과정 석사과정, 박사과정 석사과정
    수여학위 학술학위 전문학위
    교육내용 학술이론 및 연구방법론 실천적 이론 및 실무교육
    배출인력 연구 및 교수인력(R&D)의 양성 직업인의 계속교육

  2. 원서접수는 인터넷 접수 및 방문·우편 접수 모두 시행합니다.
    인터넷 접수 시 온라인으로 원서작성 후 전형료를 입금해 주시고, 기타 제출서류는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셔야 합니다.

  3. 학점은행 및 독학사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경우 지원이 가능합니다.

  4. 성적 증명서는 [전적대학 성적증명서 + 졸업대학 성적증명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5. 최근 1개월 이내에 발급된 성적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단, 졸업생의 경우 졸업일 이후에 발급받은 성적증명서라면 발급일자에 관계없이 제출할 수 있습니다.

  6. 모교가 교명을 변경했다면, 변경된 대학교에서 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모교가 폐쇄되었다면 사학진흥재단 통합증명서발급 서비스(https://www.u-haksa.or.kr/)에서 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7. 박사과정은 6학기, 석사과정은 4학기입니다.
    (단, 일반대학원 전문간호사과정과 보건복지대학원 물리치료학과는 5학기)

  8. 일반대학원과 특수대학원 모두 홈페이지에 면접일정을 공고하고 있으며 개별 문자로 안내해드립니다.

  9. 가능합니다. 단 신입생의 경우 등록금을 모두 납부하셔야 휴학이 가능합니다.

  10. 일반대학원 상담심리학과(석사과정)만 영어시험과 구술(면접)고사를 실시합니다.
    그 외의 학과는 구술(면접)고사만 실시합니다.

  11. 대학원 교학팀에 [입학포기 및 등록금 환불신청서]와 [본인명의 통장사본]을 제출하시면 2주일 내에 등록금 환불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학기 개시일 이전(봄 학기는 2월말, 가을학기는 8월말)까지는 등록금 전액이 환불 가능하니, 등록금 환불을 원하시는 합격자들께서는 미등록으로 인한 추가합격자 선발 등 학사일정을 고려해서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환불신청을 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학기 개시 후 환불을 신청할 경우 학적이 발생되었으므로 [자퇴원]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이 경우 입학금이 제외되며, 시간경과에 따라 등록금의 일부도 제외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입학포기 및 등록금 환불신청서 다운로드

  12. 신입생의 경우 등록금 분할납부가 불가합니다. 미등록 발생 시 추가 선발자의 충원작업을 개시합니다.

기타 문의

좌우로 터치하시면 화면이 이동합니다.

기타 문의에 대한 업무별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주소를 안내드립니다.
구분 담당 연락처 이메일
대학원 업무 총괄 박준원 042-600-1651 kygs@konyang.ac.kr
기획, 학적, 대학원평가/통계 유한솔 042-600-1650
입시, 장학, 등록 박병우 042-600-1652
수업, 논문, 학생서비스 하정민 042-600-1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