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언론속의 건양

건양대 간호대학, 가정의 달 맞아 재능기부 활동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언론속의건양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건양대 간호대학, 가정의 달 맞아 재능기부 활동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4-05-10 조회 55
첨부 jpg 가정의 달을 맞아 아동전문병원을 방문한 건양대 간호학과 학생들의 모습.jpg
jpg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집을 방문한 건양대 간호학과 학생들.jpg
jpg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집을 방문한 건양대 간호학과 학생들이 아이들과 함께 활동하는 모습 1.jpg

건양대 간호대학, 가정의 달 맞아 재능기부 활동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간호대학(학장 이미향) 학술동아리 아동간호연구회(지도교수 오재우)와 아이조아(지도교수 허보윤)이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집과 아동병원을 방문해 재능기부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3일 대전 관저동에 있는 초록별어린이집을 방문한 학생들은 어린이들과 함께 카네이션을 만들어 부모님과 선생님께 달아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카네이션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어린이들의 시각 발달 및 소근육과 대근육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계획되었으며, 부모 및 선생님께 카테이션을 달아드리는 행동을 통해 아이들이 감사하는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앞서 1일에는 도안 엠블아동병원에 방문해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그림책과 재활용품을 활용해 만든 캐스터네츠를 환아들에게 전달했다.

 

매년 어린이날을 즈음해 아동병원을 방문해 입원 환아를 위한 재능을 기부하는 프로그램은 올해로 8년째 계속되고 있다.

 

오재우, 허보윤 교수는 “행사를 계획하는 동안 학생들이 스스로 고민하는 과정을 통해 전공수업 및 실습에서 배웠던 역량을 발휘할 수 있었다”고 밝혔고 학생들 또한 “준비과정은 쉽지 않았지만 좋아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